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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re Science, Perfect Fin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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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9 워터 스폿 리무버

페이지 정보

퓨리스코리아  0 Comments  21-08-10  

본문

어느 날 문득 프리미엄 세차란(외부세차) 단어에 대한 의문을 저에게 던졌습니다.(다들 아시다시피 저는 실내는 클리닝을 합니다)

과연 어디까지 해야 프리미엄이란것이 맞는지?

스팀이든 물 세차든 이것만으로도 지워지지 않는 오염이 존재하는데 말이죠.(타르 기타벌례사채 당연히 제거)


특히 유리막 코팅이나 발수코팅 등등을 한 차는 비를 맞은 후 워터 스폿이란 것이  

더 많이 생기게 마련인데 눈으로 확인되는 것 외 타월로 닦아야만 보이는 워터 스폿도 있고

전체적으로 보이지는 않으나 하단만 유독 발수가 없어 보이는 경우을 경험을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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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 걸 한방에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대한 고민을 했던적이 있었고 그리고 많은 이웃들의 요청으로 공개를 목적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영상만 보시지 마시고 설명을 잘 읽어보셔야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건식으로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세차 후 물기를 제거하다 확인되었습니다. 물기를 모두 제거 후 영상인데요

이런 경우 작업 방법은 극세사맘 타월(털이 덜 풍성한 양면 타월)를 물에 적신 후 꽉 짜서 사용

D19워터스파리무버를 원액 7 물 3 희석해서 사용합니다. 


희석을 한다고 해서 약품이 약해지는 것이 아니고 빨리 마르지 않게 하기 위해 희석을 하는 것입니다.(날씨에 따라 건조속도가 다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 타월로 차량 전체를 하다 보면 타월에는 원액만 남는 걸 느낌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시 물에 적셔 꽉 잔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상에는 다른 타월로 닦고 마무리한 것 같지만 물 또는 스팀(습식)으로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P.S 약품이 마르기전 물을 뿌리든 타월로 제거를 하든 마르기전에 하셔야 합니다. 








글라스 워터 스폿 제거 방법입니다.

비교적 심하지 않는 워터 스폿은 타월로 작업하면 되지만 오래되고 심한 경우는 디테일링 붓으로 해야지만이 거의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조금 남아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촬영 후 다시 한번 작업을 하였습니다.


D19 원액을 사용합니다. 전면 유리는 4년 미만의 차량만 이렇게 하시고 이후 연식은 하지 마십시오.


만약 애매한 경우 하셨는데 유리가 뿌연 경우가 생겼다면 1000~2000#컴파운드나 글라스 컴파운드를  싱글로 건식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P.S 이때 약품을 좀 많이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뻑뻑한 느낌 없이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해보시면 알게 됩니다.) 










발수코팅이 되어 있었는데 오래되어 발수인지 물때인지 애매한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가볍게 바디에 작업하던대로 글라스에도 작업하시면 한방에 해결됩니다.

발수코팅은 살아있는데 워터스팟이 보인다면 물 왁스 시공하듯 해주시면 워터스팟은 없어지고 발수가 다시 살아납니다.


P.S 유리가 완전히 식은 다음 하셔야 합니다

빨리 작업하시면 상관없지만 만약 조금이라도 지체되어 흘러내린 부분이 생기고 조금 마른 후 제거를 하였다면 흘러내린 자욱이 그대로 생김니다

그때는 위 설명대로 하셔야 합니다. 










퓨리스 쿼츠 1회 아이스 1회 유리막 코팅을 한 차량입니다.

비를 맞고 세차후 주행으로 말리셨다고 합니다.

다른 패널은 워터스팟이 없는데 유독 하단만 발수가 없어 보입니다. 


유리막이 없어졌나?내가 시공을 잘 못했나? 


이는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빗물에 의한 전체적인 물때가  피막 형성이 되어 생긴 것으로  이런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면서  저에게 던진 질문이기도 합니다.

관리를 하든 세차를 하든 이런 현상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유리막 코팅이 된  차에 코팅에 손상을 주지 않고 하는 방법? 


워터스팟만 제거하는 방법에 고민을 하게 했든 부분이기 하는데요,

추가비 없이  그냥 가볍게 조금의 수고로 해결할 수 있어 손님께 더 확실히 관리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한 맘이 생기게 되고

오염이 제거된 상태에서 관리제를 시공하더라도 더 오래가고 이런 부분이 저의 고민에 종지부를 찍는 결과였던 것 같습니다.


P.S 맙 타월 또는 털 없는 물기 제거 전용 타월 사용

D19 원액 사용 

가볍게 물 왁스 시공하는 느낌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확인 후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한 번 더 진행 







보일 듯 안 보일듯한 크롬 부위도 이런 식으로 작업해주면 탈지가 되듯


친수가 됩니다.








세 차 전 전혀 보이지 안 튼 흘러내린 자국의 물때입니다.

작업 후 영상은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어 작업 전 영상만 있네요. 이런 현상들 많이 보셨을 텐데요, 

프리미엄 세차를 고민하는 저에게는 이런 것 마저도 쉽게 그리고 어떤 코팅을 하더라도 본딩력을 높이기 위해 반듯이 없애야 하는


오염으로 보이는 이런 피막형 물때를 제거를 해야만 완벽한 프리미엄 세차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런 약품의 활용과 방법으로 쉽게 단순함을 넘어 나만의 프리미엄을 완성해 나가는 모습이 진정 디테일러라 생각합니다.


디테일하게 조금 더 설명을 해드리면 좋으나 너무 많은 오픈은 해가 될 수있다 생각하여 생략한 부분도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나만의 기술을 터득해 보는 것도 좋을꺼라 생각 합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질문 하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P.S 전면 그릴 또는 엠블럼 파츠 사이사이 등 묵은 오염도 D19 워터 스폿 리무버와 붓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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